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생활정보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혹시 그냥 버리셨나요? (스티커 끈끈이 100% 활용법)

by 러늬 2025. 10.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run life의 러늬 입니다.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버리지 마세요! 플라스틱, 가구에 붙은 스티커 끈끈이 자국을 선크림 유분으로 '흉터' 없이 완벽하게 제거하는 비법과 원리를 공개합니다.

 

화장대 서랍 속, 작년에 쓰다 남아서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선크림... 피부에 바르긴 찝찝하고, 그냥 버리긴 아까우셨죠?

오늘 이 '애물단지' 선크림을 '살림 효자템'으로 바꾸는 놀라운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집안 곳곳의 지긋지긋한 스티커 끈끈이 자국을 완벽하게 제거하는데 사용하는 겁니다!

스티커 자국 제거! 왜 선크림이 효과가 있나요?

선크림에는 '유분(오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티커의 끈적이는 접착제 성분은 이 유분과 만나면 화학적으로 결합력이 약해지며 녹아내리게 됩니다. 물로는 절대 지워지지 않던 끈끈이가 기름에는 속수무책이죠.

선크림으로 스티커 끈끈이 제거하는 초간단 3단계

듬뿍 바르기: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을 끈끈이 자국이 완전히 덮이도록 듬뿍 짜서 발라줍니다. (아끼지 마세요!)

  1. 기다리기: 가장 중요합니다. 유분이 끈끈이를 녹일 시간을 줘야 합니다. 최소 10분 이상 그대로 방치해 주세요.
  2. 닦아내기: 키친타월이나 마른 천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닦아냅니다. 선크림과 함께 끈끈이가 완벽하게 녹아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특히 플라스틱 용기나 코팅된 가구처럼, 아세톤이나 스티커 제거제를 쓰기 부담스러운 곳에 '흉터'나 변색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선크림 외에도 식용유나 핸드크림도 동일한 원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지금 당장 10초 만에' 스티커를 떼어내야 하거나, 유리병에 붙은 강력한 스티커, 혹은 오래되어 딱딱하게 굳은 자국을 제거해야 한다면 어떻게 할까요?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한 비법, 재질별 절대 사용하면 안 되는 화학제품 주의사항 등, 스티커 제거에 대한 모든 것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 보세요.

 

➡️  그릇, 플라스틱 스티커 자국 떼는 방법, 흔적 없이 초스피드 제거 비법 총정리

반응형

댓글


<